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차의 역사

자동차/기술

by 별산이파파 2023. 6. 30. 15:42

본문

 전기차 EV 볼륨 

 EV 볼륨에 기반한 IEA 분석  현대의 전 전기 자동차 닛산리프 르노 조이 BMW i3 테슬라 모델3 재규어 아이페이스 시리즈의 일부 지속 가능한 에너지 한 대의 자동차가 들판에서 풍력 터빈 네 개를 지나갔고, 더 많은 것들이 지평선 위에 있다 에너지 절약 재생 에너지 지속 가능한 수송 아이콘 재생 에너지 포털 카테고리 vte를 사용하다 전기차 또는 EV는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만을 사용하여 하나 이상의 전기 견인 모터에 의해 추진되는 자동차입니다.

기존 내연기관(ICE) 차량에 비해 전기차는 더 조용하고 응답성이 높으며 에너지 변환 효율이 뛰어나며 배기가스가 배출되지 않아 전체적인 차량 배출량이 감소한다(다만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소는 자체 배출량을 생성할 수 있다).

전기차 EV 볼륨

전기차

일반적으로 '전기차'라는 용어는 배터리 전기차(BEV)만을 가리키지만 광범위하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EV), 거리확장 전기차(REEV), 연료전지 전기차(FCEV)도 포함될 수 있다. 전기차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충전을 위해 주전원에 연결하여 순항 거리를 최대로 해야 합니다. 전기차 충전은 다양한 충전소에서 할 수 있습니다.이 충전소들은 개인택, 주차장, 공공구역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배터리 교체 및 유도 충전 등 다른 기술에서도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충전인프라(특히 급속충전기를 탑재한 것)는 아직 비교적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결정에서 전기자동차에 대한 범위불안과 시간비용은 종종 심리적 장애가 된다.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1000만대의 플러그인 전기차가 판매돼 신차 판매의 14%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 9%에서 상승. 많은 국가가 플러그인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 보조금 및 기타 비금전적 인센티브에 대해 정부 인센티브를 설정하고 있는 반면, 몇몇 국가는 대기 오염을 줄이고 기후 변화를 제한하기 위해 화석 연료 차량 판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법률을 제정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2023년에는 EV가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5분의 1 가까이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은 현재 2020년 12월까지 누적 판매량 550만대로 세계 최대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다. 다만 이 숫자들에는 버스와 쓰레기 수거차, 위생차량 등 중부하 상용차도 포함돼 있으며 중국에서 제조된 차량만 대상이다.미국과 유럽연합(EU)에서는 2020년 현재 연료비와 유지보수비가 싸기 때문에 최근 전기차의 총소유비용은 동급 ICE 차량보다 저렴하다.

테슬라 모델3는 2020년 초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가 됐고, 2021년 6월에는 세계 최초로 100만대 판매를 달성한 전기차가 됐습니다. 전기차는 자율주행, 연결차량, 공유 모빌리티 등 다른 새로운 자동차 기술과 함께 Automous, Connected, Electric and Shared(ACES) Mobility라고 불리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형성합니다.[용어 관련항목 : 추진시스템별 차량분류, 플러그인 전기차⇒용어 및 배터리 전기차 전기자동차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전기자동차(BEV) 또는 모든 전기자동차를 가리키는 말로, 전기그리드에 접속하여 충전할 수 있는 온보드 충전식 배터리팩이 있는 전기자동차(EV)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차에 저장된 전기는 바퀴에 추진력을 주는 유일한 에너지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고속도로가 가능한 자동차를 일컫는 말이지만 공공도로 주행이 허용되는 중량·동력·최고속도 면에서 제한이 있는 저속 전기차도 있다.

 

경제학

제조원가 전기 자동차의 가장 비싼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가격은 2010년 kWh당 605유로에서 2017년 170유로, 2019년 100유로로 하락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설계할 때, 제조업체들은 낮은 생산 비용의 경우 기존 플랫폼을 변환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지만, 높은 생산 비용의 경우 설계 및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전용 플랫폼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총소유비용 아직 중국이 아닌 EU와 미국에서는 연료 및 유지 비용이 낮아 최근 전기 자동차의 총 소유 비용이 동급 가솔린 자동차보다 저렴합니다. 연간 주행 거리가 클수록 전기 자동차의 총 소유 비용은 동급의 ICE 자동차보다 적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익분기점 거리는 세금, 보조금 및 에너지 비용에 따라 국가별로 다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도시별로 비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런던이 버밍엄보다 ICE 차량에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합니다.

'자동차 >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뮬러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의 설계 및 해석  (0) 2023.06.30

관련글 더보기